Ⅰ. 서론
패러디동화는 어린이들에게 지금까지 당연한 것으로 여겨져 왔던 가치를 다른 관점에서 제시함으로써 어린이들로 하여금 갈등을 느끼게 할 수 있다. 패러디동화 자체가 도덕적 갈등을 담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원작을 읽은 후에 제시되는 패러디동화는 어린이들에게 다른 관점에서 인물
Ⅰ. 서론
패러디동화는 ‘창작동화 속의 개작동화’로 기존의 익숙하게 알려져 있는 동화 속 이야기나 유명한 인물을 이용하여 그 이야기를 개작한 것이다. 다시 말하면, 작가가 널리 알려진 전래동화, 이솝 동화, 또는 유명한 등장인물을 이용하여 그 이야기를 수정, 개작하여 독자에게 재미와 웃
패러디 물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많은 주제와 소재들로 각색된 패러디물 중에서도 20대의 여성이자 이대생으로서의 우리들의 현실에 좀 더 가깝게 느껴질 수 있는 ‘패러디동화’ 들을 선별했다. 평소 고정관념에 묶여있는 여성으로서, 사회에 나갈 준비를 하고 있는 20대 젊은이로서, 때로는 주위 사
패러디(parody)의 어원에 대해 대부분의 문예이론가들은 희랍어의 ꡐparodia(countersong)'라는 명사에서 그 어원을 찾는다. 패러디의 문맥상의 본질은 노래를 의미하는 낱말인 ꡐodos'에서 연유하고 ꡑpara'는 텍스트들 사이의 대조 또는 상반을 뜻하는 것 외에 일치 또는 친숙의 두 개념을 가지고 있
Ⅰ 서론
패러디동화는 창작동화 속의 개작동화로 기존의 익숙하게 알려져 있는 동화 속 이야기나 유명한 인물을 이용하여 그 이야기를 개작한 것이다. 다시 말하면, 작가가 널리 알려진 전래동화, 이숍 우화, 또는 유명한 등장인물을 이용하여 그 이야기를 수정, 개작하여 독자에게 재미와 웃음을 주
패러디동화의 종류와 원작동화와의 차이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2018 평창동계 올림픽에 관하여 모방하고 풍자하는 다양한 패러디가 인터넷을 장식했다. 패러디는 문학작품의 한 형식으로 어떤 저명 작가의 시구 혹은 문체를 모방하여 풍자적으로 꾸민 익살스러운 시문이라고 정의하고 있
패러디는 모델이 되는 텍스트의 인습과 기법을 폭로하며 기존 사고의 틀을 벗어나 다른 각도에서 재구성해 새로운 사고의 틀을 집어넣어 줌으로써 새로운 사고를 가지게 한다. 전래동요와 전래동화는 거꾸로 되어버린다. 전래동화에 대한 우리의 기대를 뒤집어 놓기 위해서 문학적, 시각적 코드는 독
동화와 전래동화패러디의 개념
(1) 전래동화의 개념
전래동화는 신화나 전설, 민담 등이 발전하여 구전으로 전해내려온 것이 그 시작이다. 전래동화는 한 민족의 생활, 풍속, 종교 등 사회 전반의 모습과 많은 관련성을 가진다. 공상·서정(抒情)·교양적인 요소가 이야기의 주축을 이루며, 대체로 권
시작하며
할 일 없이 TV 앞에 누워 무심코 채널을 돌리다 보면 하루에 수 백 개의 광고를 보게 됩니다. 그 수많은 광고들 속에는 동화 속 이야기나 영화 이야기를 패러디 한 재미있는 광고가 많은데요, 저희 4조는 이런 수많은 광고에 사용 된 동화 이야기를 조사해 보았습니다.
재미있게 감상 해 주세
성 밖의 늪지대에 사는 못생기고 힘이 센 괴물 슈렉.
어느 날 자신만의 안식처로
동화 속 주인공들이 다 몰려오게 된다.
알고 보니 파콰드 영주가
그들을 다 쫓아낸 것이다.
슈렉은 쉴 새 없이 떠들어대는 당나귀 동키와 함께 파콰드
영주와 담판을 지으러 간다.
하지만 셋째 돼지는 늑대에게